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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책들이 예제주고 그냥 따라하라는 식인데.. 이책은 한장 한장 끝날때마다 연습문제가 있다고 한다.
예를들어 1+1, 1+2, 1+3....에대해서 1장에서 가르쳐줬으면
조금 응용된 연습문제로  2+4+2, 4+1+1...이런식의 문제가 나온다고 할까?^^;
이렇게 응용된 연습문제를 풀면서 공부해 나가면 아무래도 머리에 더 잘 새겨지지 않을까?
아주작은거지만 저자가 어떻게 하면 읽는사람들에게 잘 가르처줄수 있을까 고민한 흔적이 남아있다고..
또 주석문까지 번역해주는 번역자의 센스까지 추천!

정  가 :  32,000원     
판매가 :  24,320원 (24%)

책소개
오브젝티브-C의 안내서!

스티븐 코찬의 『프로그래밍 오브젝티브-C 2.0』. 맥 OS X뿐 아니라, 아이폰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사용하는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면서, 강력하고 단순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오브젝티브-C의 안내서다. 오브젝티브-C의 모든 특징을 세부적으로 다루고 있다. 오브젝티브-C의 뿌리인 C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 책은 오브젝티브-C를 단계별로 배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1부에서는 오브젝티브-C의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지식을 전달해주고 있다. 제2부에서는 파운데이션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풍부한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끝으로 제3부에서는 코코아 애플리케이션 Kit에 대해 살펴본 다음, UIKi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단순한 아이폰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또한 Xcode뿐 아니라, 인터페이스 빌더로 코드를 개발하고 디버깅해본다.


목차
1부 The Objective-C 2.0
1장. 소개
1) 이 책에서 배울 거리
2) 이 책이 정리된 방식
3) 감사의 글

2장. Objective-C로 프로그래밍하기
1) 프로그램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2) 첫 프로그램 설명하기
3) 변수의 값 표시하기
4) 요약
5) 연습문제

3장. 클래스, 객체, 메서드
1) 대체 객체가 뭔데?
2) 인스턴스와 메서드
3) 분수를 처리하는 Objective-C 클래스
4) @interface 부분
5) @implementation 부분
6) program 부분
7) 인스턴스 변수 접근하고 데이터 캡슐화하기 (제목 수정 요망)
8) 요약
9) 연습문제

4. 데이터 형과 표현식
1) 데이터 형과 상수
2) 산술 표현식
3) 대입 연산자
4) Calculator 클래스
5) 비트 연산자
6) 형 : _Bool, _Complex, _Imaginary
7) 연습 문제

5. 프로그램 반복문
1) for 반복문
2) while 문
3) do 반복문
4) break 문
5) continue 문
6) 요약
7) 연습 문제

6. 의사결정하기
1) if 문
2) switch 문
3) 불리언(Boolean) 변수
4) 연습 문제

7. 클래스에 대하여
1) 인터페이스와 구현 파일 나누기
2) 자동 생성(Synthesized) 접근자 메서드
3) 연산자를 사용하여 프로퍼티에 접근하기
4) 메서드에 여러 인수 넘겨주기
5) 지역 변수
6) self 키워드
7) 메서드에서 객체를 생성하고 반환하기
8) 연습 문제

8. 상속
1) 모든 것은 루트에서 시작된다
2) 상속으로 확장하기: 메서드 새로 추가하기
3) 메서드 재정의하기
4) 상속으로 확장하기- 새 인스턴스 변수 추가하기
5) 추상 클래스
6) 연습문제

9. 다형성, 동적 타이핑, 동적 바인딩
1) 다형성 - 동일한 이름, 다른 클래스
2) 동적 바인딩과 id형
3) 컴파일 시기와 런타임 확인
4) id 데이터 형과 정적 타이핑
5) @try를 사용해 예외 처리하기
6) 연습문제

10. 변수와 데이터 형에 대하여
1) 클래스 초기화하기
2) 범위 다시 살펴보기
3) 저장 클래스 지시자
4) 열거 데이터 형
5) typedef 명령문
6) 데이터 형 변환
7) 연습문제

11. 카테고리와 프로토콜
1) 카테고리
2) 프로토콜
3) 복합 객체
4) 연습문제

12. 전처리기
1) #define 명령문
2) #import 명령문
3) 조건 컴파일
4) 연습문제

13. 하부 C 언어 특징
1) 배열
2) 함수
3) 구조체
4) 포인터
5) 공용체
6) 이것들은 객체가 아니다!
7) 기타 언어 기능
8) Objective-C가 동작하는 방식
9) 연습문제

2부. Foundation 프레임워크


14장. Foundation 프레임워크 소개

15장. 숫자, 스트링, 컬렉션
1) 숫자 객체
2) 스트링 객체
3) 배열 객체
4) 자동 생성된 AddressCard 메서드
5) 배열 정렬하기
6) 딕셔너리 객체
7) 세트(set) 객체
8) 연습문제

16장. 파일 다루기
1) 파일과 디렉터리 다루기 NSFileManager
2) 경로 다루기 NSPathUtilities.h
3) 기본 파일 작업 NSFileHandle
4) 연습문제

17장. 메모리 관리
1) 오토릴리스 풀
2) 레퍼런스 카운트
3) 오토릴리스 예제
4) 메모리 관리 규칙 요약
5) 가비지 컬렉션
6) 연습문제

18장. 객체 복사하기
1) copy와 mutableCopy 메서드
2)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3) 프로토콜 구현하기
4) 세터 메서드와 게터 메서드에서 객체 복사하기
5) 연습문제

19장. 아카이빙
1) XML 프로퍼티 리스트로 아카이빙하기
2) NSKeyedArchiver로 아카이빙하기
3) 인코딩 메서드와 디코딩 메서드 작성하기
4) NSData를 사용하여 커스텀 아카이브 만들기
5) 아카이버를 사용하여 객체 복사하기
6) 연습문제

20장. 코코아 소개하기
1) 프레임워크 계층도
2) 코코아 터치

21장. 아이폰 응용 프로그램 작성하기
1) iPhone SDK
2) 아이폰 분수 계산기
3) 요약
4) 연습문제

부록 A. 용어집

부록 B. Objective-C 2.0 언어 요약
1) 다이그래프와 식별자
2) 주석
3) 상수
4) 데이터 형과 선언
5) 표현식
6) 저장 클래스와 범위
7) 함수
8) 클래스
9) 명령문
10) 예외 처리
11) 전처리기

부록 C. Address Book 소스코드
AddressCard 인터페이스 파일
AddressBook 인터페이스 파일
AddressCard 구현 파일
AddressBook 구현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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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에너지발전소